티스토리 뷰

it 관련 정보 정리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사건번호 모를때 대처방법

정보!! 2020. 2. 10. 19:45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은 법과 함께 살아가고 있을 겁니다. 어떤 누구는 순탄하게 법과 조우할일 없이 인생을 살아가는분도 있을 것이며 




다른 어떤분은 공매나 경매 공탁 사건등의 어떤 사건에 휘말리게 되어 대법원에 갔다오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책임이 있는 자리나 어느 정도의 신분이 되면 법원은 어쩔수 없이 피할수 없는 자리 이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자동차 사고가 나서 민사소송을 진행해 대법원을 방문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며, 꽃뱀 및 사기를 통해 대법원을 방문 하는등 여러가지 사유가 있을 겁니다.


재미있는 일화로 친구가 대법원에서 공무직 일을 하고 있는데 대법원 일을 하면서 다양한 이야기의 사건을 듣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있으면 모든 여자가 꽃뱀으로 보이더랍니다. 꽃뱀으로 온 여자들이 대법원에 방문을 하는 일이 빈도가 엄청나게 높다고 하더라구요. 그 말도 맞는게 꽃뱀이 아닌 정상적인 분이 대법원에 방문 할 일은 없을 겁니다.


그리고 대법원에 갔다 오시게 되면 대법원에서 사건번호를 부여 합니다. 사건번호를 조회하여 나의 사건 검색이 가능한데요.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하기 바로가기



우선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홈페이지에 방문을 합니다.


해당 포탈을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바로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사이트가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부여 받은 사건번호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대법원 사건번호만 알고 계시면 대법원 판례등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의 사건검색은 인증방법이 두가지 있을 겁니다. 공인인증서로 조회를 하셔도 되며 공인인증서로 나의 사건검색을 진행을 하셔도 됩니다.


사건번호 모를때

나의 사건검색 번호를 모른다고 하시면 공인인증서로 검색을 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을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은 신한은행에서 송달료 간편조회 서비스를 지원을 하는데요. 법원업무를 지원을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거기서 송달료 조회 버튼을눌러 개인의 인적사항과 성명 및 은행번호를 넣어 기재를해서 조회를 합니다.


그리고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입력시 순서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1.사건이 진행되고 있는 관할법원을 입력을 하시고 
2.사건시작년도를 기입을 합니다. 
3.사건부호를 입력하시고
4.접수순서를 기입하고 
5.다음은 이름을 기입합니다.
6.앞에 번호를 기입을 하여 '검색'버튼을 누릅니다.


검색버튼을 누르시면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조회를 간단하게 해볼 수 있을 겁니다. 아마 대부분이 경매를 통한 사건등이 많으실겁니다. 해당 항목을 참고하여 좋은 판결로 마무리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