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관련 정보 정리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간단해요

정보!! 2019. 5. 12. 22:57
반응형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는 방법




우리는 많은 민원 서비스를 해결을 하기 위해 동사무소를 방문을 하고는 하는데요. 연회비 납부나 세금 등을 목적으로 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서류를 발급 받거나 할 때 가기도 하는데요. 그중에 민원 24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 받으러 가기도 합니다. 주민등록 등본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손쉽게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한번 알아 보도록 하죠



우선 민원 24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아래에 링크가 있으니 링크를 이용하셔도 되고 검색으으로 민원 24를 쳐서 들어갑니다. 우선 작업을 하시기 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겠습니다. 그리고 민원24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창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검색어 창에 주민 등록등본을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시는데 아래의 신청 버튼을 눌러 줍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로그인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 발급 받으신 공인 인증서를 로그인 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글로 설명하기에는 간단한데요. 자주 사용하시는 은행 지점을 방문을 하셔서 은행 직원에게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러 왔다고 설명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은행 직원 분이 차근차근 설명을 해드리고 등록을 해드릴 겁니다. 




간단하죠? 일단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